추가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2020. 6. 14. 12:08 | 댓글 개

과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초대장을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가 가능하고 최대 5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에 추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왜 티스토리인가?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홈페이지.

국내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 잘 노출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는 네이버 정책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 탭에 잘 노출되지 않지만, 구글 노출에 유리합니다.

티스토리는 특히 다음(Daum)에 잘 노출되기 때문에 다음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하여 구글에 잘 노출되지만, 구글에서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려면 2~3개월 이상 꾸준히 좋은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단 구글에 잘 노출되면 안정적인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품질을 당하면 하루에 몇 만 명이 들어오다가도 한 순간에 나락으로 추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 목적이 아니라 마케팅 목적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무료이고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여 있는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스킨을 꽤 수정하는 편이지만, 개인 블로그용으로 운영할 경우 굳이 수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SEO를 고려한다면 워드프레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해왔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SEO 플러그인이 있기 때문에 구글에 잘 노출될 수 있는 방식으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

수익형 블로그를 목적으로 한다면 키워드 선정에 많은 연구를 해야 합니다. 경쟁이 덜 치열하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을 작성하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고단가 키워드를 찾아 글을 작성하게 되면 내가 모르는 분야의 글을 작성할 수밖에 없으므로 글 퀄리티가 문제가 될 수 있고, 글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에 대한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수익형 블로그, 어떤 주제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블로그를 운영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들을 접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로 운영하고 싶은 경우 추가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추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로고 아이콘을 클릭하고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운영 중인 블로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총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고 블로그 개설은 총 10회까지 가능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이미 3개의 블로그가 개설되어 있으므로 추가로 2개 더 만들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섹션이 표시되면 블로그 이름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주소에 example을 입력하면 example.tistory.com이 새로 만들어지는 블로그의 주소가 됩니다.

고유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개설하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블로그가 만들어집니다.

 

오른쪽 상단의 로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금 만든 블로그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싶은 경우 추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 후에 개인 도메인(2차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에 도메인을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서브도메인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

블루호스트에 연결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다른 호스팅 업체나 도메인 등록업체에 등록�

avad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