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플러그인 다운로드 방법

2020. 7. 26. 13:38 | 댓글 개

워드프레스 (WordPress)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플러그인이 있어 기능을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플러그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엔바토 마켓(Envato Market)의 코드캐년(Codecanyon)에서 구입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서 구입한 워드프레스 테마나 HTML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플러그인 다운로드 방법

Codecanyon에서 구입하는 코드의 라이선스

워드프레스 유료 플러그인과 각종 코드(PHP, 자바스크립트, CSS 코드 등)를 판매하는 Codecanyon에서 플러그인을 구입하는 경우 언제든지 엔바토 마켓에 로그인하여 구입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의 경우 다음과 같은 라이선스 규정이 적용됩니다.

  • 1개 사이트에 설치 가능
  • 평생 업데이트 (플러그인이 존속하는 동안 가능)
  • 기본 6개월 지원 제공. (구입 시 6 개월 연장 옵션 선택 가능 - 6개월 연장 옵션을 선택하면 최초 구입 시 지원이 12개월로 늘어남.)
  • 지원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6개월 연장 가능 (유료 구입)
  • 지원 라이선스 기간이 만료되더라도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지만, 지원을 받을 수 없음. (문의 불가)

보통 6개월 지원 기간이 종료되면 지원을 연장할 필요는 없지만, 지원이 필요할 때에는 지원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문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Regular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되지만, 특정 조건하에서는 Extended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meforest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워드프레스 테마에 번들로 제공되는 플러그인의 경우 Extended License를 구입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Envato Market의 Standard 라이센스(Regular 라이선스 vs. Extended 라이선스) - 워드프레스 라이센스 이해 - �

codecanyon에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을 구매하거나 themeforest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테마나 기타 템플릿을 구매하려고 할 경우 두 가지 라이센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가장 인

www.thewordcracker.com

엔바토 마켓에서 구입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워드프레스 테마 다운로드 방법

엔바토 마켓에서 구입한 워듶레스 플러그인이나 워드프레스 테마는 언제든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려면 Envato Market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Download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때까지 구입한 모든 항목(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HTML 템플릿 등) 목록이 최신순으로 나열됩니다.

다운로드하려면 항목 옆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최근에 구입한 Newsomatic이라는 자동 뉴스 포스트 생성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ownload를 클릭하면 드롭다운 형식으로 메뉴가 표시됩니다.

All files & documentation을 선택하면 모든 관련 파일과 설명서가 다운로드됩니다.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를 선택하면 설치 가능한 워드프레스 파일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라이선스 증명서 및 구매 코드)는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정품 인증을 할 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이 파일도 함께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All files & documentation이나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를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저는 All files & documentation을 선택해보았습니다.

파일은 zip 압축 형식입니다. 다운로드한 zip 파일 형식의 플러그인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반디집이나 7-zip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설치 파일(zip 형식) 하나와 help (도움말) 및 Licensing 폴더가 나옵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및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기본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 또는 코드캐년(codecanyon)에서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매한 후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간혹 보게 됩니다. 처음 워드프레스 테마 또��

www.thewordcracker.com

Themeforest에서 판매되는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도 동일한 방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종종 무료로 유료 플러그인이나 유료 테마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을 접합니다. 그런 플러그인이나 테마에는 악성 코드가 심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혀 권장하지 않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은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하다 낭패를 보는 경우를 간혹 목격합니다.

 

워드프레스 불법 배포 테마를 통한 악성 코드 감염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는 50~60달러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불법으로 배포되는 해킹 버전(Nulled version 혹은 Pirate version)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dream.izu.kr/22

 

인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Top 10

워드프레스의 강점 중 하나는 플러그인을 통해 기능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질 수 있고 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dream.izu.kr

https://dream.izu.kr/27

 

블루호스트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Bluehost)

저렴하면서 괜찮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Shared Hos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