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흉몽, 길몽? 고인이 나오는 꿈 해몽

2020. 6. 28. 00:07 | 댓글 개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흉몽일까, 길몽일까?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기분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또, 조상이 꿈에 나타나면 복권에 당첨된다든지 하는 등 좋은 일이 있을 징조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밤에 꿈에 죽은 사람이나 죽은 대통령이나 죽은 친척이나 죽은 친한 친구 또는 또는 죽은 개나 고양이를 보고 이 글을 찾아오셨다면, 다음과 같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꿈은 꿈일 뿐입니다.

꿈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젊었을 적 한 때 꿈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간밤에 꾼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질지에 대해 자료도 찾아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다 꿈은 꿈일 뿐이고 해석이 맞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옛날에 복권에 당첨된 분들이 TV에 나와서 돼지꿈을 꿨거나 조상이나 대통령 혹은 UN 사무총장 같은 유명한 인물을 만나는 꿈을 꾼 후에 복권에 당첨되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도 실제로 그런 꿈을 몇 차례 꾼 적이 있지만 로또 1등은 고사하고 2등이나 3등 한 번 된 적이 없습니다.

꿈과 어떤 일이 발생하는 것은 우연이라 생각하면 거의 맞습니다. 흉몽이나 악몽을 꾼 후에 안 좋은 일이 발생하면 간밤의 꿈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안 좋은 일이 발생한 경우 간밤에 아무 꿈을 꾸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을 것입니다. (불행은 느닷없이, 예고 없이 찾아오는 법이니까요.)

좋은 꿈을 꾼다고 해서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이 아니고, 안 좋은 꿈을 꿨다고 해서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어떤 일이 발생했다면 우연의 일치일 뿐입니다.

꿈을 중요시 여기고 꿈에 집착하다 보면 꿈에 종속될 수 있습니다. 꿈에 의해 기분이 좌우되지 말고, 어떤 꿈을 꿨더라도 그냥 의미없는 꿈을 꿨다고 생각하고 잊어버리면 좋을 듯합니다.

꿈이 많으면 헛된 것이 많고 말이 많아도 그러하니 오직 너는 하나님을 경외할찌니라 (전도서 5:7)

징크스라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징크스도 하나의 미신일 뿐이므로 전혀 신뢰할 것이 못됩니다. 가령, 수염을 깎으면 경기에 진다는 징크스가 있어 경기 전에는 수염을 깎지 않는 투수들이 있습니다. 그런 징크스가 맞다면 그 투수들은 승률이 100%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런 투수는 아무도 없습니다. 수염을 깎든 안 깎든, 그것이 경기 결과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고로 많은 사람이 꿈에 대해 관심을 가지다 보니 꿈해몽 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몽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서 제시하는 꿈해몽이 엇비슷합니다. 아마 여기저기서 나온 자료를 취합한 것을 여러 사이트에서 인용하다 보니 내용이 비슷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참고

 

우리나라 정치판은 21세기 당파싸움판?

지난 몇십 년간 우리나라 정치판을 보면 조선시대의 ‘사색당쟁(四色黨爭)’을 연상하는 것은 나뿐일까? ‘사색’은 동인에서 갈라진 남인과 북인, 서인에서 분파한 노론과 소론을 일컫는다. ��

dream.izu.kr

 

이슈로 돈을 버는 사람들: 수익형 블로그

최근의 가장 큰 이슈는 박원순 시장 사망 사건일 것입니다. 발 빠른 블로거들은 이런 이슈를 수익을 내는 데 활용합니다. 그들은 오로지 돈이 목적이고 어떤 심도 있는 분석이나 생산성 있는 의�

dream.izu.kr

 

어금니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어금니 빠지는 꿈 혹은 이빨 빠지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꿈을 꾸면 기분이 별로 안 좋을 것입니다. 어금니나 이빨이 빠지는 꿈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예화를 들

dream.izu.kr

 

안경테 부러지는 꿈

안경테 부러지는 꿈을 꾸다 어제는 간밤에 안경테가 부러지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런 꿈은 특이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어제 잘못된 안경을 껴고 나갔습니다. 이제 노안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

avad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