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가격 인상

2020. 6. 24. 00:41 | 댓글 개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가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해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호스팅을 찾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

※ 위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가격 인상

사이트그라운드가 공유호스팅 (Shared Hosting)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공유호스팅에 해당하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Managed WordPress Hosting)의 각 플랜의 가격이 3~4달러 인상되었습니다.

  • StartUp: 6.99달러/월
  • GrowBig: 9.99달러/월
  • GoGeek: 14.99달러/월

크게 높은 가격은 아니지만 이전 가격과 비교하여 다소 큰 폭으로 인상되었다고 느껴질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무료 SSL, 무제한 데이터페이스, 30일 이내의 기간 내로 복원 기능, 무제한 트래픽(Unmetered Traffic), 무료 WP Migrator 등이 제공됩니다.

WP Migrator를 사용하면 타 웹호스팅에서 쉽게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워드프레스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GoGeek의 경우 1개 사이트에 대하여 무료로 사이트 이전을 사이트그라운드 전문가가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최근 수동 이전을 유료로 전환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지난 몇 년 동안 쌓아온 서비스 퀄리티(성능, 신뢰성(안정성), 지원 등)에 대한 좋은 평가에 힘입어 요금 이상을 결정한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월 단위 결제 옵션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 달 정도 사용해보고 사용 여부를 결정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 등 해외 호스팅을 다년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호스팅 서비스의 장단점을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그라운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사이트그라운드에 신규로 가입하면 새롭게 바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씨패널(cPanel) 기반이었지만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REACT를 사용하여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이전 인터페이스보다 훨씬 빠르고 모바일에 친화적입니다.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새로운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면 새롭게 바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cPanel 기반이었지만 새 인터페이스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REACT를 사용하여 단일 페이��

avada.tistory.com

저는 현재 구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간혹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의 씨패널도 이전보다 속도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고, 새로운 인터페이스도 마찬가지로 속도와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SG가 기술력은 확실히 뛰어난 것 같습니다. 기술지원을 요청해보면 사이트그라운드 상담원들이 워드프레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는 지난 몇 년간 기능을 대폭 개선했고 성능과 지원에 대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자신감에 힘입어 공유호스팅 요금을 인상했습니다. 이러한 인상이 사이트그라운드의 신규 가입자 둔화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니면 다른 경쟁 웹호스팅 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 세계 홈페이지의 1/3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면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의 규모와 성격에

dream.izu.kr

 

블루호스트 속도

저는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를 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를 비롯한 몇 개의 블로그가 블루호스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리다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