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에 무료 SSL 인증서 설치하기

2021. 4. 14. 08:30 | 댓글 개

대부분의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에서는 SSL 인증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GreenGeeks에서도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참조된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하나의 선택지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에 무료 SSL 인증서 설치하기

저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설치하여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그린긱스(GreenGeeks)에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은 월 2.49달러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하려면 그린긱스에 로그인한 다음 Security 메뉴를 클릭합니다.

GreenGeeks 대시보드

Manage SSL Ceritificates 페이지가 표시되면 ADD SSL CERTIFIC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GreenGeeks의 Manage SSL Ceritificates 페이지

SSL 인증서 추가 페이지가 표시되면 Select a serviceSelect Domain을 선택하여 SSL 인증서가 설치될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Add SSL Certificate 페이지

도메인을 선택한 후에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Select a Provider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무료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설치하면 되므로 Select Let's Encrypt 버튼을 클릭합니다.

Select a Provider 페이지

선택한 사항을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이 정확한지 확인한 다음 Confirm and Cre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SSL 인증서 설치 요청 확인

Install SSL Certific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SSL 인증서 자동 설치가 진행됩니다.

SSL 인증서 자동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설치된 인증서 정보가 표시됩니다.

SSL 인증서 설치 이후 단계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http 주소를 https로 모두 변경하고, 기존에 http로 로드되는 URL이 있다면 https 주소로 리디렉션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수동으로 작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무료 보안서버(SSL) 인증서를 적용했습니다

이전에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적용했다가 문제가 있어 제거했다가 오늘 다시 보안서버(SSL) 인증서를 적용했습니다. 혹시 사이트가 깨져 표시되는 경우에는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시면 제대

www.thewordcracker.com

참고

dream.izu.kr/8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 세계 홈페이지의 1/3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면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의 규모와 성격에

dream.izu.kr

dream.izu.kr/18

 

블루호스트 phpMyAdmin 사용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는 cPanel을 제공합니다. 처음 씨패널을 접하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매우 편리합니다. Bluehost에서는 phpMyAdmin 등 자주 사용하는 툴을 쉽게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